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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측정 및 지형 고도 분석
Posted Date: 2019-11-29 6:18     Edited Date: 2019-12-03 1:37     Writer: sinrabbit1014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1.4
2. Development Environment: Android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Pro-One time fee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에서 AR 기능을 통한 어플리케이션 제작중에 몇가지 기술 문의사항 드립니다.

(예시)

 

1. 일반 지형 및 물체를 분석하여 특정 포인트간 거리를 계산할 수 있는 SDK 가 있거나, 현재 SDK를 응용하여 구현이 가능한지요?

2. 지형을 분석하여 오르막이나 내려막을 알 수 있는 SDK가 있거나, 현재 SDK를 응용하여 구현이 가능한지요?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19-12-02 7:47     Edited Date: 2019-12-02 7:47     Writer: bhlee

 

안녕하세요. MAXST입니다. 

질문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을 드리자면 

1. 저희가 제공하는 SDK에는 카메라 보정이 없으며, SDK를 통해 얻은 크기는 실제 크기가 아닙니다. 따라서, 특정 포인트간의 실제 크기를 얻는것은 불가능합니다. 

2. 지형을 분석하는 기능은 없으며, 현재 저희가 제공하는 SDK의 기능을 응용하여 구현할 수 없습니다.

원하시는 기능을 구현하려면, AR Core나 AR Kit을 사용하여 구현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12-02 23:58     Edited Date: 2019-12-02 23:58     Writer: sinrabbit1014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1번 내용에서 크기를 구하는것이 아니라 두 포인트간 거리를 구하고 싶습니다.

혹시 터치하는 위치의 3차원 좌표값을 구할수는 있는지요?

Posted Date: 2019-12-03 1:13     Edited Date: 2019-12-03 1:13     Writer: bhlee

크기나 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카메라 캘리브레이션이 되어있지 않아 실제 거리와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터치하는 위치의 3차원 좌표값은 가장 가까운 특징점으로 구해집니다. 

저희 SDK가 동작하는 방식이 추적의 기준이 되는 원점이 있고, 많은 특징점들을 원점을 기준으로 상대좌표(Vector3)로 나타냅니다. 

그리고 터치하였을 때 얻을 수 있는 3차원 좌표값은 스크린상에 터치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특징점의 상대좌표를 리턴해줍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12-03 1:23     Edited Date: 2019-12-03 1:23     Writer: sinrabbit1014

답변 감사합니다.

해당 상대좌표를 리턴해주는 라이브러리는 어디를 참고하면 될까요?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19-12-03 1:37     Edited Date: 2019-12-03 1:37     Writer: bhlee

https://developer.maxst.com/d/APIRef/v5.0.x/Unity/classmaxst_a_r_1_1_tracker_manager.html

위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제가 설명했던 터치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특징점을 리턴해주는 함수는 GetWorldPositionFromScreenCoordinate() 입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